Please reload

Recent Posts

캐나다 온타리오주 의료보험 제도 오힙(OHIP)

June 26, 2017

한국에 국민 의료보험이 있다면 캐나다에도 역시 각 주에서 운영하는 의료보험 제도가 있어서 자국민들이 돈 걱정 없이 의료 혜택을 받을 수가 있답니다. 내진, 응급진료, 의료 테스트, 수술 등 많은 부분의 의료비용이 캐나다 의료보험으로 커버가 되는데요. 오늘은 온타리오 주의 의료보험 제도 (Ontario Health Insurance Plan) 줄여서 오힙!(OHIP)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 


오힙(OHIP) 신청 조건

오힙에 가입하기 위한 신청 조건 첫째로는 당연히 온타리오 주에 세금을 납부하는 온타리오 주 거주자 로 등록되어 있어야하며  1년에 적어도 153일은 온타리오 주에서 거주해야 합니다. 시민권자나 영주권자 외에도 워크퍼밋을 소지하고 6개월 이상 풀타임으로 일하고 있다면 영주권자나 시민권자가 아니라도 신청이 가능하며 이 밖에도 난민이거나 영주권을 기다리고 있는 임시 영주권자들도 신청이 가능해요.


오힙(OHIP), 어떻게 신청할까?

1. 작성하신 OHIP 신청서와 
2. 오힙 신청에 알맞은 신분임을 증명하는 서류(예:출생신고서, PR카드)
3. 거주주소가 나와있는 서류(예:운전면허증, 세금서류)
4. 본인임을 증명하는 서류(예:신용카드, 여권)

총 네가지의 준비물을 들고 가까운 서비스 캐나다에 가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16세 이하의 어린이는 보호자가 대신 신청할 수 있지만 만 17세부터는 직접 가서 신청해야한다고 하네요.
 

오힙(OHIP) 신청 후 언제부터 사용 가능할까?

오힙은 신청 후 오힙 카드가 나오기까지 최대 3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마음을 느긋하게 가지세요^^ 그리고 오힙 신청 후 카드가 나오기까지의 기다리는 시간동안은 혜택을 받을 수가 없으니, 그 기간동안 단기 여행자보험을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.

온타리오 주 의료보험 하나도 안어렵죠? 오힙을 신청하시고 느긋하게 3개월을 기다리시면 아래와 같이 생긴 헬스카드(보험카드)를 받게되는데, 병원에 가실 때 마다 이 카드를 보여주시면 드디어 오힙 혜택을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!

 

 

 

천문학적인 캐나다 의료비용! 온타리오주에 거주민이시라면 오힙카드 미루지마시고 꼭 신청해서 혜택 받으셔야 해요. 그리고 신청 후 대기 기간동안에는 오힙 혜택을 받으실 수 없으니 의료비용 폭탄을 대비해서 여행자보험 꼭 드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! 

단기 여행자보험이나 그 밖에 다른 보험에 관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고민말고 스톤웰로 연락주세요:) 
빠르게,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!

Share on Facebook
Share on Twitter
Please reload

​홈페이지 이전 안내

Archive
Please reload

Search By Tags
Follow Us
  • Facebook Basic Square
  • blog_widget_plusfriend
  • Facebook Social Icon
  • blog_p02

​Email: info@stonewellfinancial.com

Phone: 416-645-3858

fax: 416-645-3859

© 2017 Stonewell Financial Inc. All Rights Reserved